MCB lab 홈페이지 업데이트

2009년을 맞이해서 MCB lab 홈페이지를 약간 수정/보완하고 있는 중이다. 지금까지 바뀐 몇 가지 점은...


1. 홈페이지 첫 화면의 사진 클릭하면 공지사항으로 이동 된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는 이메일로 전체 공지사항을 전달하지 않고 기록으로 남길 수 있도록 이 곳을 사용할 예정이다.


2. MCB Lab Calendar 이미 말한 대로 내 컴퓨터의 MCB lab 일정과 실시간으로 Sync 되도록 설정되어 있다.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본인의 할 일을 준비하라는 취지이니 참조했으면 좋겠고 또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내게 바로 알려 주었으면 한다.


3. 홈페이지 첫화면 오른쪽 아래의 글 3rd party 용으로 사용하는 Twitter를 삽입한 것인데, 대환이가 하고 있는 것처럼 follow up을 신청해서 봐도 좋을 것 같구나. 그 곳에는 공지사항과는 별도로 가볍게 하고 싶은 얘기를 적어나가고 싶구나.


4. 저널클럽에서 논문을 발표하는 사람은 적어도 일주일 전에 나와 상의해서 고른 논문을 본인이 직접 PDF 파일로 첨부하도록 하자. 그렇게 하면 모두가 쉽고 편하게 다운받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재현이가 발표할 논문은 테스트 용으로 내가 올려 놓았다.


사용방법은:

MCB Lab Home > Journal Club > 발표자 클릭 > Add a Comment > Add attachment

(최대 첨부 용량은 5 MB로 설정되어 있다)


5. 우리 MCB lab homepage는 대외 홍보용이라기 보다는 우리 실험실의 대학원생을 위한 공간이라 생각한다. 보기 좋게 만들기 보다는 사용하기 편하고 실제적 도움이 되는 것이 목적이다. 나도 예전에 홈페이지를 만들어 본 경험이 없어서 실수가 많지만 여러분들이 홈페이지를 아껴주고 어떤 건의사항이라도 부담없이 Comment 형태로 남겨 준다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1. 6.2008년이 이제 며칠 남지 않았구나. 여러 번 강조하지만 우리는 경쟁 속에서 살고 있다. 옆에 앉아 있는 사람과 똑같이 시간을 사용하면 절대 이길 수 없다. 남들이 방심할 때 집중하는 시간을 늘리는 지혜가 필요하다. 그래서 새벽 일찍 일어나 고독과 싸우면서 파이펫을 먼저 드는 사람이 승리한다 강조하는 것이다.

© Hanyang University 2016